엠텔리에서 알려드립니다.
(주)엠텔리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공모한 '2022년도 초기창업패키지'에 사업명, '전자파 기술 기반의 골프공 품질 검사기'라는 주제로 참가해 공모에 선정되었습니다.
'2022년도 초기창업패키지'는 유망 창업아이템 및 고급기술을 보유한 초기창업 기업을 대상으로 사업화 자금 및 보육프로그램을 통해 사업안정화와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주)엠텔리는 안테나 및 전파 응용 기기 개발 및 제조 분야에서 본 회사의 창업아이템 'BallSightTM'으로 공모에 참여했으며, 본 지원사업을 통해 제품의 고속&자동화 시스템으로의 전환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골프공을 잘라 단면을 확인해보면 내부 코어가 특정 방향으로 쏠려있는 공이 다수 발견됩니다. 골프공의 불균형 문제는 모든 골프공 제조사가 인지하고 있지만, 해결하지 못하고 있는 문제입니다. 골프공의 편심 유무를 확인하는 방법은 고밀도 액체에 골프공을 띄워 보는 방법이 유일하나, 이는 선별에 시간이 오래 걸리고 생산 공정에 적용하기에 적합하지 못합니다.
이에 (주)엠텔리에서는 전자파를 이용하여 골프공의 내부 코어의 쏠림 및 편심 유무를 측정하여 내부가 균일하고 대칭에 가까운 품질좋은 골프공을 선별해 낼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본 기술을 이용한 품질 검사를 진행한 결과, 동일 상품군 사이에서도 정량적인 편심률 및 성능의 차이를 명백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본 기술이 시장에 등장할 시 대체 불가능한 골프공 선별 기술을 제조사에게 제공할 뿐 아니라 골프공 제조업체의 제조공정을 크게 줄여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것으로 판단됩니다.
본 지원과제를 통해 시제품 제작 및 시장 테스트 진행 후 기술 적용 의사를 보이는 골프공 제조 업체들과의 계약 체결을 통해 전세계 시장에서 경쟁력이 확보 가능한 국산 제품을 개발할 예정입니다.